Facebook Instagram YouTube

SPC NOW

SPC 배스킨라빈스, 핑크드림 캠페인으로 어린이 놀이터 조성 나선다
2024.05.13

1715670804.jpg

• 소비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핑크드림 캠페인’, 올해는 시즌2로 노후한 놀이터 재정비 예정
• 아이스크림 숟가락 ‘핑크스푼’ 수거하고 놀이터 소재로 업사이클링해 놀이 환경 개선에 기여
• 브랜드 대표 행사인 ‘31데이’와 연계해 수익금의 3.1%를 핑크드림 캠페인 기부금으로 적립

SPC 배스킨라빈스가 ‘핑크드림 캠페인’의 시즌2 활동으로 노후된 놀이터를 어린이 놀이터로 연내 재정비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핑크드림 캠페인은 NGO단체 월드비전과 협력해 매월 31일에 진행되는 '31데이' 행사의 수익 3.1%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주변 이웃을 돕는 배스킨라빈스 사회공헌 활동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핑크드림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으로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이어, 올해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놀이터를 제공한다. 어린이 ‘놀 권리’의 기반이 된 유엔 아동권리협약 제 31조(‘휴식ㆍ놀이 및 여가’ 관련 권리를 언급한 조항)와 브랜드 상징 숫자 ‘31’이 동일한 것에서 착안해 지역 사회의 오래된 놀이터를 새로 단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31데이 행사 기부금 적립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숟가락 ‘핑크스푼’을 수거해 놀이터 자재로 업사이클링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소비자의 사회공헌활동 동참을 독려하고 의미를 더욱 강화했다.

핑크스푼 수거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두 가지로, 온라인 택배 방문 수거와 오프라인 매장 반납이 있다. 먼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13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참여자 250명씩, 총 4회차 동안 1,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자에게는 해피앱에 등록된 주소로 2주 안에 수거 봉투가 배송되며 가정에서 보관하고 있던 핑크스푼 20개 이상을 모아 지정된 방문 수거 기간 안에 현관문 앞에 내놓으면 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쿠폰이 지급된다.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이 있는 6월에는 온라인 신청을 놓친 소비자들을 위해 서울특별시를 포함한 주요 광역시 소재 일부 매장에 핑크스푼 수거함이 설치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수거된 핑크스푼을 재생 소재로 만들어 서울시 내 노후한 놀이터 환경을 개선하는 과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 세부 정보는 추후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브랜드 대표 행사와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시즌2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며, “어린이가 행복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놀이터 환경 조성을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