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Instagram YouTube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

spc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식품 분야의 기초연구부터 신제품의 개발까지 식품산업의 First Mover로서 식문화를 창조해 나가고자 합니다.

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인력과 첨단 설비를 활용하여 우수한 발효 미생물 개발과 천연 소재연구 등을 통해 “Great Food Company” 그룹 비전 달성을 위한 연구 노력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식품 분야의 기초연구부터 신제품의 개발까지 식품산업의 First Mover로서 식문화를 창조해 나가고자 합니다. 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인력과 첨단 설비를 활용하여 우수한 발효 미생물 개발과 천연 소재연구 등을 통해 “Great Food Company” 그룹 비전 달성을 위한 연구 노력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 활동

spc

제빵용 발효종균 개발

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와 다년간의 산학공동 연구를 통해 토종 효모와 유산균을 개발하는 등 국내 발효 기술과 미생물 연구 우수성을 널리 입증하고 있으며 효모 유산균 빵의 대중화 시대를 이끌며 국내 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spc

원천기술 상업적 가치 창출

식품생명공학연구소는 글로벌화에 맞는 혁신기술을 토대로 원천기술의 상업적 가치 창출을 통해 건강에 유익하고 맛있는 식품을 개발하는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발효 미생물에 대한 특허를 포함하여 국내 56개, 해외 12개 등 SPC만의 독자적 기술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spc

센서리 랩 운영

센서리 랩은 SPC 제품의 관능 품질 향상과 표준화를 목표로 소비자 트렌드와 과학적 데이터에 근거해 제품 개발과 개선 방향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조사를 상시 운영하고 전문 패널을 육성할 뿐만 아니라, 전자 혀 등의 기기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체계적으로 데이터 베이스를 관리하고 제품 전략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spc

국내외 산학, 학술, 협력기관 공동 연구

2009년 11월 서울대학교 내 SPC 농생명과학연구동을 개관하고 활발한 산학협력 및 복융합연구를 통해 연구역량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대와 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효모 연구센터를 설립하는 등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K-Food의 글로벌화를 위한 기술적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