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 행복한 미소
    • 상미당 정신
    • CI
    • SPC CEO
    • 브랜드
    • SPC 역사관
    • Passion5
    • Global SPC
    • SPC 외식 브랜드
  • 행복한 소식
    • 새소식
    • 홍보 갤러리
    • SPC Magazine
    • 이벤트
    • 창업정보
    • Table8 Cooking Lab
  • 행복한 나눔
    • 사회공헌 소개
    • 행복한 베이커리 & 카페
    • 우리밀 사업
    • 사회공헌 소식
    • SPC 행복한 재단
    • 행복한 장학금
  • 그룹소개
    • spc way
    • 연혁
    • 계열사
    • 식품생명공학연구소
    • 정도경영
    • Q&A
    • 오시는 길
  • 인재채용
    • 채용정보
    • 인사제도
  • 인재양성
    • SPC미래창조원
    • SPC식품과학대학
    • SPC컬리너리아카데미
    • 교육장 오시는 길
  • ENGLISH
  • CHINESE

행복한 미소

  • 상미당 이야기
  • CI
  • CEO 인사말
  • 브랜드
  • SPC 역사관
  • Passion5
  • Global SPC
Home > 행복한 미소 > Global SPC > 해외진출 현황

Global SPC

중국
  • SPC그룹은 중국에서 고급 베이커리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2004년 상하이에 파리바게뜨 1호점을
    개설한 이후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베이징, 난징, 다롄 등
    중국 주요 도시에 110개가 넘는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파리바게뜨가 중국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 때문입니다. 1990년대 중반부터
    현지에 직원을 파견해 중국인의 식문화와 기호를 철저히 연구,
    분석하여 치밀하게 진출을 준비했고, 이를 바탕으로 ‘육송빵’ 등
    고객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 200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사랑의 케이크 교실’을 비롯해
    소외계층 청소년 제과제빵교육 과정운영, 아동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고객과 지역사회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려 노력한 것도 성공 요인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 중국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하여 중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할 것입니다.
동남아시아
  • 세계를 향한 SPC그룹의 도전은 동남아시아에서도 활발하게
    펼쳐집니다. 2012년에 베트남 호찌민에 파리바게뜨 첫 매장을
    열고 차원 높은 베이커리 문화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이어
    호찌민, 하노이에 연이어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외식문화의 보편화로 빵과 카페 문화가 발달한 베트남에서도
    사전 조사를 통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반미(Banh
    mi) 바게트 샌드위치’를 비롯해 현지 고객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울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편안한 분위기로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 싱가포르에도 2012년에 진출하여 현지 1호점을 오픈했고
    이어 2013년에 2호점을 열었습니다. 다국적 문화가 어우러진
    싱가포르에서 세계적인 베이커리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최고급 베이커리 카페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동남아시아는 물론 인도 등 서남아시아와 중동
    지역으로도 시장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USA
  • 세계 최대의 베이커리 시장인 미국에서 SPC그룹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갑니다. 해외 진출 초기인 2005년부터 미국
    시장에 진출해 L.A에 파리바게뜨 1호점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2013년 상반기까지 L.A, 샌프란시스코 등 서부지역과 뉴욕,
    뉴저지, 필라델피아 등 동부지역에 약 30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파리바게뜨 매장은 세련된 인테리어, 독특한 셀프서비스
    시스템과 함께 커피와 어울리는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
    제품으로 미국 고객의 시선과 미각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뛰어난 맛의 페스츄리와 예쁘게 장식된 케이크의 인기가 높으며,
    빵과 샌드위치, 케이크, 음료 모두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편의성도 현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이러한 성과는 2002년 현지 법인을 설립한 뒤 철저한
    시장조사와 현지 트렌드 분석을 통한 현지화 전략을 펼쳤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아울러 케이크 교실, 샌드위치 교실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한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SPC그룹은 미국 각 지역의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뿐만
    아니라 캐나다에도 새롭게 진출하여 북미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