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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인재채용 > 직무소개 > 경영지원

직무소개

경영지원은 어떤 일을 하나요?

  • 기획 기본적인 업무로는 전략수립에 필요한 조사분석 업무와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진행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예를 들면 매출 및 손익 분석, 대외 경영환경 분석,
    각종 경영 사례분석 등 입니다. 또한 사업계획에 의거 각 부문별 목표 설정, 매출현황 관리,
    예산관리, 경쟁사 분석, 정기회의 주관 및 운영 등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회사의 장기적 비전
    제시와 성과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 인사/노무 인사업무는 조직 성과창출과 혁신의 인력운용에 대한 중장기 방침 수립, 인사제도 연구,
    인사규정의 제ㆍ개정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아울러 우수인력 확보(채용), 적재적소 배치 및
    운용, 성과에 대한 평가/보상 업무 전반을 담당합니다.
    노무업무는 생산적 노사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노무계획 수립 및 각종 노사협의체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와 함께 생산인력의 채용에서부터 이들의 퇴직관리까지 회사생활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전반적인 행정 지원업무를 수행합니다.
  • 교육 교육업무는 임직원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중장기적인 육성체계 수립 및 이에 따른 교육과정
    설계와 운영 업무를 수행하며, 이와 더불어 전사 핵심가치 공유, 핵심인재 육성 등을 통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개인과 회사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총무 회사내 자산관리, 문서관리, 지적재산권 관리, 각종 행사관리, 의전업무, 대관공서 업무,
    이사회 및 주주총회 관리 등 행정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각종 임직원들의 복리후생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무/회계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금의 확보와 운영을 위한 재무업무는 중장기적 자금운영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재무 현황에 대한 보고를 통해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회계업무는 점포회계 업무와 일반 회계업무로 구분하는데 점포회계는 직영점포의 손익, 매출,
    세무관련 업무를 처리하며, 일반 회계는 회사전체의 경영성과를 분석하여 손익개선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반기 및 연말 결산, 세무관리 등을 수행합니다.
  • 구매 구매업무는 해외원료 구매 및 소싱을 위한 외자구매와 국내 원재료 구매를 위한
    내자구매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회사의 생산계획 및 목표에 따라 효율적인 국내외
    원재료 수급계획 수립, 국내외 원재료의 시세, 시장동향 파악, 제품정보 습득 등을 통해 양질의
    원재료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적기에 구매함으로써 생산성 향상 및 이익향상에 기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물류 물류업무는 생산 및 점포판매에 필요한 원부자재 및 상품의 효율적인 입고 및 출하를 계획하고,
    배송차량의 소요계획 수립 및 효율적 운용으로 제품, 상품, 기타 원부자재를 신속, 정확하게
    배송하며, 원활한 자재수급과 재고관리로 생산 및 영업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영업지원 영업지원은 영업에 대한 전략 및 목표 수립과 환경에 맞는 정책기획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영업에 대한 관리 및 지원하는 업무로 영업 데이터의 분석 및 추이 파악을 통한 장단기
    목표 설정 및 관리를 수행하며, 행사 계획수립 및 실적관리, 거래처 마스터 관리, 영업사원
    평가관리, 프로모션 지원, 대리점 및 점포 운영시스템 관리 등 다양한 영업자원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 홍보 홍보업무는 회사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제공 및 지속적인 대외 홍보 활동을 통해 회사 인지도
    상승 및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는 업무입니다. 구체적으로 그룹 전체의 전략적인 언론홍보,
    언론사를 통한 보도자료 배포 및 인터뷰, 광고 기획 및 제작 업무 등을 담당하며, 회사 홈페이지
    운영 및 사내외보 제작, 사회공헌 활동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 내부감사 그룹 내 계열사별 영업활동 및 업무절차에 대하여 회사의 정책, 방침, 규정 등의 준수여부와
    재산관리 및 경영상태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점검하는 등 장기 감사업무와 별도의 의뢰 및
    지시에 따른 특별 감사업무를 수행하며, 이를 통해 조직의 능률을 높이고 경영합리화에
    기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윤리경영사무국의 운영을 통해 임직원들의 윤리경영
    준수여부를 점검하는 업무도 수행합니다.
  • 법무 회사의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발생 가능한 다양한 법률적 위험을 최소화하는 업무로써
    구체적으로는 회사의 법률행위에 따른 각종 계약서 검토 및 체결, 그리고 지적재산권의
    확보/유지 업무 등을 수행하며, 각종 법적분쟁(민,형사)발생시 원활한 업무수행 및 법률자문을
    통한 사전 문제발생 요인 제거업무 등을 수행합니다.